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마트 전구 추천, 샤오미 Yee-light

by EXEQ 2021. 7. 25.

오늘은 인테리어에 좋은 물건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인테리어에 필수적인, 조명에 관한 상품입니다. 저는 요즘 형광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간접 조명에 빠졌기 때문인데요 ㅎㅎ. 방을 하얗게 비추는 천장의 형광등도 좋지만, 은은한 빛을 내뿜는 간접 조명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방 안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 때문이죠.

 

간접 조명의 장점

눈의 피로함이 덜합니다.

방 형광등은 너무 밝아서 눈이 피곤함을 느끼기 쉽습니다. 공부할때는 밝은 형광등이 좋지만, 조도가 강하다 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 같습니다. 간접조명은 은은하게 비추기 때문에 눈이 피로하지 않습니다.

 

방의 분위기가 확 다르다.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 가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어두운 도시를 은은하게 빛내는 거리의 간접 조명이 아주 예술이죠. 특히 건물 아래에서 위로 향하는 상향 등이 있는 것만으로도 도시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방의 인테리어도 간접 조명을 사용하게 되면 방의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전 그래서 요즘 형광등은 끄고 간접조명으로만 살아가고 있습니다 ㅎㅎ 여행 온 느낌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얘기하고자 하는 물건은, 간접조명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안성맞춤일 것 같습니다.

 

바로 샤오미의 yee light 입니다.

 

Yee light의 특징

크기는 작은 것이 기능은 참 알차다.

yee light는 샤오미에서 개발한 스마트 전구입니다. yee light의 가장 큰 매력은, embeded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폰 어플로 원격으로. 원하는 조명 색으로 마음껏 변경할 수 있다는 겁니다! 즉, 전구 하나로 수만 가지의 조명을 취향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소파나 의자에 누워서, 스마트폰 어플 하나로 조명을 켰다 껐다 할 수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Embeded 기술은 스마트 팩토리나 가전제품에 현재 많이 상용화되어 있는 기술입니다. 어플로 자신만의 텃밭을 기르거나, 스마트폰과 연결된 칵테일 머신에 어플로 칵테일을 제조하는 등 sf 영화에서나 나왔을 법한 세상이 벌써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정말 과학 기술의 발전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쓰던 조명의 색이 지겨우면 yee light로 색다른 조명으로 바꾸면 인테리어도 확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색의 종류가 얼마 없을 것 같았는데, 놀랍게도 거의 모든 색을 지원됩니다. 색깔 팔레트에서 원하는 색만 고르면 되기 때문입니다. 기분 전환하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전구만 구매해서 원래 쓰던 조명에 전구만 갈아 끼우면 됩니다.

 

심지어 여러 전구를 그룹화시켜서 동시에 조명을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스마트 플랫폼(구글 어시스턴트, 시리, 네이버 클로버 등)과 함께 연동하여 음성 제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1. yee light App을 받습니다

2. 와이파이를 켜고 안내에 따라 전구와 어플을 연동합니다.

3. 스마트 기능을 사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