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 11을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윈도 11에서 추가된 기능과, 사라진 기능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추가된 기능에 꽤 기대되는 기능이 많습니다.
추가된 기능
안드로이드 앱 실행 가능
윈도우 11 pc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 가능하게 된다고 합니다. 정말 기대되는 것 중 하나인데요,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앱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면,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그만큼 많아지니깐요. pc에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가져오는 건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예시로 나왔던 앱은 칸 아카데미, 킨들 리더, 틱톡 등의 앱이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업그레이드
기존 윈도우 스토어는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콘텐츠도 다양하지 않고, 디자인 및 기능도 부족한 편이었습니다. 이번 윈도 11에서는 윈도 스토어의 UI를 업데이트하고,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콘텐츠 수도 늘리고 검색 기능도 발전시킨다니 윈도 스토어의 많은 업그레이드가 기대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디즈니 플러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줌 등의 다양한 앱등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팀즈 채팅
윈도우 11 작업표시줄에는 팀즈 채팅이 기본으로 설정된다고 합니다. 윈도와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플랫폼과 장치에서 자신의 모든 개인 연락처를 대상으로 채팅, 문자, 음성, 비디오 통화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징적으로, 사람들을 '소거', '소거 해제' 할 수 있는 것인데 마치 카카오톡의 차단 기능이 생각납니다. 윈도우판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디렉트 스토리지
Xbox 스토리지에서 유래된 디렉트 스토리지가 윈도 pc에도 도입된다고 합니다. Xbox 게임이 요구하는 용량을 줄이고, 데이터 로딩 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게임 유저들에게 희소식일 수 있겠네요.
음성 입력 기능
음성으로 받아쓰기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성도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재밌는 기능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 활용도가 얼마나 높을진 미지수입니다.
제거된 기능
다음은 윈도우 11에서 제거되거나, 대체되는 기능들입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젠 microsoft edge의 시대입니다.
2. 수학 식 입력판이 제거됩니다.
3. skype meetnow가 사라집니다.
4. 태블릿 모드가 제거됩니다.
5. 작업표시줄에 사용자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6. 시간표시줄이 제거됩니다.
7. 전자지갑이 제거됩니다.
8. 3D 뷰어, OneNote, 그림판 3D. skype는 완전히 제거되지는 않지만, 윈도 11 설치 시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고 따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야 한다고 합니다.
9. 작업표시줄의 뉴스 및 관심사가 제거된다고 합니다. 대신 위젯이 대체한다고 합니다.
10. 잠금화면의 빠른 상태 및 연관된 설정이 제거됩니다.
11. S모드는 윈도우 11 Home Edition에서만 사용 가능하게 됩니다.
윈도우11 설치 요구사항
윈도우 11 설치가 가능한 사양이나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