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서울 자전거 대여 추천

by EXEQ 2021. 7. 20.

최근 코로나로 실외에서 스포츠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골프, 자전거 같은 아웃도어 스포츠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요, 골프는 예전보다는 가격 부담이 덜해지긴 했다지만 아직까지도 부담감이 존재하는 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자전거를 타려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며칠 전 한강 조깅을 갔는데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는 동호회분들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특별시에서 자전거가 없으신 분들은 따릉이를 많이 애용하실텐데요, 1시간에 1000원만 내면 누구나 대여할 수 있는 편리함이 참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보통 1~2시간씩 타려고 대여하지, 장기간으로 대여하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장기간 타기에는 성능이 부족한 편이기 때문입니다. 빨리 달리고 싶어도 기어수가 적어서 속도도 안 나고 바퀴도 정말 작습니다. 기체가 불안정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따릉이가 불편하고, 장기간 대여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다른 자전거 대여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라이클입니다.

 

라이클 - 아웃도어 장비 렌탈 플랫폼

다양한 종류의 자전거, 서핑, 캠핑, 스키, 보드 등 장비들을 대여할 수 있는 10만명 이상 이용한 국내 NO.1 아웃도어 장비 렌탈 플랫폼

www.lycle.kr

 

라이클의 장점

라이클은 자전거 뿐만 아니라, 다른 아웃도어 장비를 대여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입니다. 서핑, 캠핑, 보드 장비들도 대여할 수 있나 봅니다. 요즘 또 캠핑도 인기가 장난 아니죠? 캠핑 관심 많으신 분들도 여기서 대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다시 자전거 얘기로 돌아와서, 따릉이보다는 대여비가 비싼편이긴 합니다. 1시간에 4천 원 정도긴 하지만 장기 대여가 가능합니다. 1일 대여도 할 수 있고, 4일도 할 수 있고, 한 달 대여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또, 쿠폰도 잘 활용하면 비용을 꽤 줄일 수 있으니 날 잡고 자전거를 타려면 따릉이보다는 라이클에서 대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따릉이보다 자전거 상태가 좋아서 빠르게 달리기에 좋습니다. 사실 따릉이는 정작 대여하려고 보면 고장나있는 경우도 많고, 먼지가 쌓인 경우도 있고, 애초에 출퇴근용으로 나온 것이기 때문에 속도가 날 수가 없는 자전거입니다. 심지어 간혹 브레이크도 고장 난 경우도 있더라고요..

 

 

오늘은 따릉이 대신 대여할 수 있는 아웃도어 렌탈 플랫폼, 라이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친구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한강 종주하려고 자전거 대여를 알아보다가 알게 된 플랫폼입니다.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하고자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