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확진자 수가 폭등함에 따라 서울, 수도권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었습니다. 정말 서울이 맞나 싶을 정도로 거리가 텅텅 빈 느낌이었습니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선별 진료소 대기줄은 바글바글해졌습니다.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선별검사를 받으러 온 사람들도 폭증했기 때문입니다 ㅠㅠ
요즘 같이 35도를 넘는 무더위에 선별검사를 받으려고 1~2시간 줄을 서고 있으면 현타가 엄청날 것 같습니다. 누가 땀 뻘뻘 흘리면서 코로나 검사를 받고 싶어할까요.. 안 그래도 겁이 날 텐데 말이죠. 특히나 이 무더위에 제대로 된 냉방시설도 없이 선별 검사하는 의료진들도 너무 안타깝습니다. 얼마 전에는 쓰러진 공무원 분도 계셨었죠..
그래서 서울시에서 시민들의 불편감을 최소화 하기 위해 선별 진료소 혼잡 현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바로 스마트 서울맵입니다!
스마트 서울맵 이용하기
자세한 사용법은 스마트 서울맵에 들어가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따로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url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확진자와 접촉해서 주말에 선별 검사를 받아본 적이 있는데 당장 제 집 주변에서 어떤 선별 진료소가 근무 중인지 확인하기 난감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전화로 물어보고 갔었는데, 이제 스마트 서울맵을 이용하면 굳이 전화로 알아볼 필요가 없겠습니다.
스마트 서울맵에 들어가보시면, 서울특별시의 선별 진료소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몇 시에 오픈하는지, 혼잡도는 어느 정도인지 쉽게 눈에 들어오네요. '혼잡'한 선별진료소를 피해서 사람이 적은 선별 진료소를 이용하시는 게 나 자신에게도 좋고 고생하는 의료진분들에게도 부담이 덜해지겠죠?
그날 마감한 선별진료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마트 서울맵을 이용해 선별 진료소 혼잡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서 코로나가 끝나서 굳이 이런 걸 이용하지 않아도 되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댓글